암과 더불어 살아간다고 할 만큼 암이 흔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. 그러니, 암을 예방하기 위한 어떤 노력도 가치있고 귀한 일이 됩니다. 바른 지식을 배워서 알아가고, 계속 실천해서 암을 예방하는 삶을 모두가 살았으면 좋겠습니다. 바로 알고, 실천해서, 더 건강해집시다.
서홍관
국립암센터 원장
암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·절주가 중요하고 짠 음식을 줄이고 탄 음식을 안 먹고 육류, 특히 가공육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.
이경미
방송인
잘 먹고, 잘 자고, 잘 쉬고, 골고루 드세요. 스트레스는 멀리 긍정적으로. 나를 아끼세요~^^ 하고싶은 것 하세요 ^^ 암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. 내가 암에 먹히지 않도록!! 좋은 것 많이 보고, 좋은 생각 많이 하고, 몸과 대화하고, 몸을 아껴주세요!
유종우
국립암센터 대외협력실장
적절한 체중관리로 더욱 건강하세요!
명승권
국립암센터 대학원장
올바른 생활습관에서(금연, 절주, 표준체중, 운동 등) 시작합시다!!
허담
동우당제약 대표/ 태을양생한의원 원장
암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먹거리 문화가 조성되어야 합니다. 농약 등 화학약품에 의지해 만들어지는 농산물에 위험도를 표기하고 땀 흘려 지은 농산물에 가치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. 농산물의 재배 방법에 따른 가치, 암 예방의 출발점입니다
닥터베르
웹툰 작가
잘자고 잘먹고 기본부터 충실하게!
김예리
재즈 뮤지션
암은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! 국가정기검진 잊지말고 꼭 받아주세요! 암은 분명 치료될 수 있습니다! 혼자 아프지 마시고, 함께 이겨내요!
조진희
아미다해 이사장
몸만큼 마음도 건강해야 합니다.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명상해보세요
권오섭
나무한의원 원장
전체 암의 30%는 우리가 먹는 음식과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. 지금까지 문제의식 없이 즐겨왔던 먹거리와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노력하는 일은 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
문보경
사회투자지원재단 사회적경제연구소 부소장
건강관리에 게으른 사람이 '당부'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가당치 않아 보입니다. 다만 게으른 제가 그나마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이유는 '스트레스 관리'와 '반신욕'에 있다고 생각합니다. 특히 반신욕은 체온을 상승시켜 염증과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바쁘신 이유로 건강관리가 어려우신 분들께 권하고 싶습니다.
이승석
충남사회적경제연대 대표
암 예방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규칙적인 식사, 늘 즐거운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합니다. 많이 걸으시고, 자신만의 운동 하나씩은 준비하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. 저는 몸살림 운동과, 계절에 맞는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려고 노력합니다.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.